주식 공부 목적으로 책 3권 구매 배당주 투자의 정석 외 2권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으로 월 배당금 100만 원 도전하는 도전넷입니다. 현재 저의 월 배당금은 13만 원 수준입니다. 그리고 저는 주식에 대해 아는 게 별로 없는 완전 주식 초보거든요. 그래서 주식 공부 좀 해야겠다 생각이 들어서 구매했습니다!

주식 공부 책 3권 – 배당주 투자의 정석 외 2권 구매하다

교보문고에서 총 3권을 구매했고요, 피 같은 제 돈 5만 2천 원 정도를 투자했습니다! 사실 저는 사실 엄청 짠돌이라 책을 구매하기 보다는 시립 도서관에서 대여해서 보는 경우가 대부분이었거든요.

하지만 공짜로 대여하다 보니 책만 빌리고 제대로 읽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공부를 제대로 할 생각으로 거금 5만 2천 원을 쓰고 책 3권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주식 공부하려고 책 3권을 구매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책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1. 배당주 투자의 정석 / 저자 김지영 / 15,120원
  2. 주식 자동매매 완전정복 / 저자 엑슬론 / 18,000원
  3. 기업분석 처음공부 / 저자 체리형부 / 18,900원

일단 뭔가를 사서 기분은 좋습니다. 그런데 과연 책 3권을 끝까지 읽을 수 있을까 살짝 의문이 들기도 하네요. 그래도 블로그에 기록까지 남긴 이상, 열심히 한 번 공부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주식 공부 책 – 배당주 투자의 정석

3권 중 배당주 투자의 정석이라는 책 먼저 읽을 예정입니다.

배당주 투자의 정석‘ 이 책을 첫 번째로 읽겠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현재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가 ‘배당’이기 때문에 이 책에 먼저 손이 가네요.

책 두께는 대략 이 정도 두께입니다. 대략 300페이지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책 두께는 이 정도 됩니다. 정확히 확인해 보니 299페이지네요.

배당주 투자의 정석 책을 펼쳐 보았습니다. 미국 배당주가 아니라 국내 배당주를 대상으로 하는 책 같습니다.

책 내용을 살펴보니 미국 주식 배당주가 아니라 국내 주식 배당주 위주로 기술되어 있더군요. 그래도 어차피 공부 목적으로 읽는 거라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지금은 미국 주식 위주로 투자하고 있지만 조금 여유가 된다면 국내 주식이나 일본, 인도네시아 주식 등도 공부하고 투자하고 싶은 마음이 있거든요.

앞으로 주식 공부 꾸준히 하면서 깨달은 내용은…

본 블로그에 알기 쉽게 정리할 생각입니다. 과연 제가 그 정도 실력이 될지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보려고요.

제가 주식 공부한 내용은 앞으로 주식 공부 카테고리에 담을 예정입니다. 주식 배당금 월 100만 원 달성의 꿈이 이루어질 때까지 열심히 주식 공부하겠습니다! 계속 지켜봐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