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배당금 현황표 만들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도전넷입니다. 오늘 글의 주제는 제가 직접 만든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미국 주식 배당금 현황표’입니다. 혹시 미국 배당금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시나요? 제가 이번에 소개하는 아주 간단한 배당금 현황표, 구경 한번 하고 가세요!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만든 미국 주식 배당금 현황표

지난 글에서 ‘미국 주식 배당금으로 월 100만 원 벌기 도전을 시작하겠노라!’ 밝혔었죠. 현재 저의 미국 주식 월 배당금 현황은 월 13만 원 정도 됩니다. 이걸 100만 원으로 만드는 게 현재 목표인데요, 그 과정을 바로 지난 글부터 본 블로그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글에 현재 제가 보유하고 있는 미국 주식 현황을 텍스트로 쭉 기록했었죠. 그런데 한눈에 내용이 들어오지 않는 것 같아서 최대한 단순하게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다시 구성해 봤습니다. 일단 아래 사진을 보시죠.

현재 보유 중인 미국 주식의 배당금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미국 주식 배당금 현황표입니다

짠~ 어떤가요? 월 배당금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최대한 단순하게 만들려 노력한 결과물입니다. 저는 위 표의 내용이 쉽게 이해가 되겠지만, 다른 분들이 처음 보실 때는 쉽게 이해가 가지 않는 게 당연할 겁니다.

그래서 아래에 간락하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보시죠!

미국 주식 배당금 현황표 – 배당주와 무배당주 구분

미국 배당금 현황을 나타낸 표에 표시한 1번은 배당주 목록이고 2번은 무배당주 목록입니다.

위 표에서 1번 부분이 제가 보유하는 있는 배당주 목록입니다. 그리고 2번 부분은 무배당주 목록입니다.

사실 월 배당금이 얼마인가를 한눈에 파악하기 위해 만든 거라, 무배당주 부분은 표에 넣지 않을까 잠시 고민도 했었는데요, 그래도 전체 손익 또한 중요한 정보라 생각해서 무배당주도 표 하단 2번 부분에 기록해 놓았습니다.

미국 주식 배당금 현황표 – 월 배당금 합산

미국 배당주 합산 표에서 1번은 각 티커에 해당하는 월 배당금이고 2번은 그 배당금을 모두 합산한 월 배당금입니다.

위 표에서 1번 부분에 제가 보유한 배당주 티커 명칭과 수량 그리고 월 배당금 정보를 기록했습니다. 2번 부분에 각 배당주의 월 배당금을 모두 합산한 월 배당금 금액을 기록했습니다.

2번 박스 맨 아래에 세후 월 131,420원이라고 나온 부분이 핵심이죠. 이 금액을 월 백만 원으로 만드는 게 현재 저의 목표입니다.

미국 주식 배당금 현황표 – 최종 평가 손익

배당주들의 원화 손익은 1번, 무배당주들의 원화 손익은 2번으로 표시했습니다. 1번과 2번을 합산한 것이 3번이고 전체 투자 손익입니다.

위 표에서 1번 부분은 배당주 평가 손익, 2번 부분은 무배당주 평가 손익입니다. 1번과 2번을 더하면 제가 보유한 전체 주식에 대한 최종 평가 손익이 되겠죠?

3번 부분 금액을 보면 3,495,323원이라고 적혀있네요. 그 바로 아래에는 24,329,642원이 총평가 금액이라고 적혀있고요.

그러니까 제가 주식에 투자한 금액이 대략 2천 1백만 원이고 현재 제가 보유한 주식이 3백 4십만 원 정도 올라서 현재 2천 4백만 원 정도 된다, 이렇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주일에 한 번씩 오늘 만든 표로 현황 보고하겠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오늘 소개한 미국 주식 배당금 현황표로 진행 상황을 본 블로그에 기록할 예정입니다.

과연 미국 주식 배당으로 월 100만 원 받기! 꿈이 이루어질까요? 계속 지켜봐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