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전문 블로그로 전환하는 이유 2가지

본 블로그의 방향을 주식 전문 블로그로 다시 설정했습니다. 원래 본 블로그는 일상에서의 소소한 도전에 관한 글을 작성하려 했었죠. 주식 전문 블로그로 변경한 이유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서 아래에 짧게 언급하겠습니다.

전환 이유 1 – 잡블로그로는 한계가 있다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가 뭘까요? 물론 좋은 글을 써서 본인과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게 가장 중요한 이유겠죠.

하지만 글 1개를 작성할 때 드는 시간과 노력을 생각한다면 그에 적합한 수익 또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적합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검색 엔진의 상단에 제 글이 떠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하나의 주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전문 블로그가 훨씬 유리한 게 현실입니다.

또한 어떠한 분야에서 평범한 수준 이상을 넘어서기 위해서는 잡블로그를 운영하며 여러 분야에 관심을 쏟기 보다는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며 하나의 분야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군요.

참고로 주식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글은 제가 운영하는 또 다른 블로그에 올리고 있습니다. 블로그 이름은 건강한 정보 알부자입니다.

전환 이유 2 – 전문 분야를 ‘주식’으로 정한 이유

현재 인공지능의 출현으로 대부분의 일자리가 사라질 것이란 우려가 많습니다. 이러한 인공지능의 시대에 ‘주식‘은 인간의 두뇌 활동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몇 안 되는 분야가 될 것이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현재 저는 중년의 나이입니다. 아직 육체 노동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제 육체 능력이 떨어지고 있다는 것도 충분히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 거래는 노인이 되어서도 할 수 있죠. 오히려 충분한 경력이 쌓일수록 좋은 수익을 올릴 수도 있겠죠.

주식 전문 블로그로서 앞으로의 방향성

주식 배당금 월 100만원 달성이 최종 목표입니다

현재 미국 주식 배당금으로 월 10만 원 정도의 배당금을 받고 있습니다. 매우 약소한 수준이죠. 앞으로 이 배당금을 3년 안에 월 100만 원으로 만드는 것이 본 블로그의 최종 목표입니다. 저는 현재 백수에 가까운 상황이기에 언급한 목표를 달성할 확률은 그렇게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뭐 그래도 한 번 부딪혀 보는 거죠.

주식 관련 공부해 나가는 과정을 주로 담을 것입니다

현재 주식을 사고 팔 줄만 알지, 주식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차트 보는 법, 매매기법 등을 책과 강의를 통해 공부할 예정입니다. 해당 과정을 본 블로그에 꾸준히 기록하겠습니다. 추후 어느 정도 콘텐츠가 쌓이면 주식을 처음 시작하려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도 있겠죠.

국내 주식보다는 미국 주식 위주로 투자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초보가 투자하기에는 국내 주식보다 미국 주식이 더 쉽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주식에서는 ‘뭔가 종잡을 수 없다’ 이런 느낌이 많이 듭니다. 주식 공부를 충분히 해서 내공이 쌓이기 전까지는 현재 하고 있는 미국 주식 위주로 투자하고 공부할 예정입니다.

Leave a Comment